환경약품

아름다운 별 지구의 환경오염 예방과 치료를 연구하고 실천하는 기업

제로엔2070-CE 2019-03-08T14:12:24+00:00

미생물제

SM 질산화미생물 제로엔2070-CE

제로엔 2070 – CE에 의한 질산화작용

질산화미생물 DML 특성

질산화미생물 Nitrosomonas와 Nitrobacter 의 활성기간은 최초 투여 후 정상적인 조건하에서 15일 이상 소요된다.
활성된 질산화미생물 관리 또한 아주 민감하여 조건이 맞지 않을 경우 쉽게 감소 또는 사멸되는 약점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배양시스템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배양하면서 지속적으로 개체수를 보강하여 일정한 질산화미생물 개체수를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생물학적 질소제거는 2단계로 구성되며 1단계로 NH3를 호기성 조건에서 NO3로 산화시키는 질산화를 거친 다음 2단계에서는 혐기성 조건에서 NO3를 질소가스로 전환시키는 탈질화 과정을 통해 폐수 중의 질소를 대기 중으로 날려보내 제거한다.

질산화 (Nitrification)

암모니아성 질소가 호기성 조건에서 질산화 미생물에 의해 아질산성질소를 거쳐 질산성질소로 변화하는 과정

제로엔 2070 질산화미생물

제로엔2070 질산화미생물에는 70여 가지의 미량요소 미네랄과 천연유기물 그리고 토양미생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염분농도가 높은 상태에서 번식력이 우수한 미생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염분농도가 높고 산소가 부족한 상태에서도 질산화가 가능한 나이트로박실러스(Nitrobacillus) 미생물이 함유되어 있어 악조건에서도 원활한 질산화 작용이 가능하다.
70여 가지 미네랄과 천연유기물은 미생물의 활동을 촉진시키며, 독성 물질에 의한 충격에 민감한 일반 나이트로소모나스나 나이트로박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적용분야와 사용 효과

– 질산화조의 용량에 비해 암모니아의 유입 농도가 높은 폐수처리장
– 과부하로 운전 중인 폐수처리장
– 유기성 단백질 등이 유입되는 폐수처리장
– 질소 농도의 부하 변동에 의해 주기적으로 질소 농도가 상승하는 폐수처리장
– 질산화조 온도가 낮아 질산화미생물 활성이 저하된 폐수처리장
– 기존 폭기조를 질산화조로 변경하여 운전 중인 폐수처리장

회사소개

환경약품

SMBF System

고객센터

error: Content is protected !!